반응형
🌧 장마철 습기 관리, 이렇게 하면 좋아요!
1. 환기는 짧고 강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!
- 장마철엔 하루 종일 창문을 열면 오히려 습한 공기만 들어온다는 사실! ㅜㅜ
- 짧게(10~15분), 자주 환기해서 실내 습기를 배출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!
- 그리고 하게 된다면!? 아침과 오후, 비가 잠시 멎었을 때가 가장 베스트인 환기 시간 입니다!
✅ 2. 제습기 또는 에어컨 활용
- 제습기는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곰팡이와 냄새 예방에 최고에요! 다만 더울 수 있으니 에어컨도 같이 활용해야해요!
- 제습기가 없다면? 에어컨으로 제습 모드(드라이)로 사용하면 습기 제거에 도움 됩니다.
- 옷방, 침실 같이 밀폐된 공간 위주로 제습기를 활용 하는것이 좋아요!
✅ 3. 습기 많은 곳엔 신문지 또는 베이킹소다
- 신발장, 옷장, 서랍 등은 또 습기가 많기 때문에! 신문지나 베이킹소다를 종이컵에 담아 배치해보세요.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니까요!
- 습기 흡수에 좋고, 냄새도 줄일 수 있어서 1석 2조에요!
✅ 4. 침구와 의류는 자주 털고 건조
- 이불, 수건은 햇빛이 없어도 바람 쐬기 필수! 인거 아시죠?! 저 또한, 해가 떳다 할 때면 이불을 항상 말려요! 안된다 싶으면 건조기에라도요!
- 이불이나 옷은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해야 진드기, 곰팡이 번식 방지에 좋습니다!
- 수건은 습기를 가장 많이 머금고 있기 때문에! 하루 이상 두지 말고 자주 교체하세요.
✅ 5. 곰팡이 관리도 미리미리
- 욕실, 창틀, 벽면은 소독용 알코올이나 락스 희석액으로 자주 닦아주는것이 건강에도 좋아요!
- 실리콘 틈, 벽지 경계선 등 곰팡이 잘 생기는 곳은 주의 하셔서 관리해주세요!
💡 Tip: 실내 습도는 **40~60%**가 가장 쾌적해요.
습도계를 활용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측정해보세요!
저도 서칭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저 네번째게 후기가 괜찮더라고요!
그래서 오늘 가서 해보려구요!!!
장마를 맞이하여 많이 습한데 이 습기 제거 해서 뽀송한 하루를 보내기로 해요!
반응형